본문 바로가기
IT

Xbox Series X 또는 S에 RetroArch 에뮬레이터를 설치하는 방법

by kogoza 2020. 12. 14.
반응형

Xbox Series X 및 S의 개발자 모드 덕분에 RetroArch 와 같은 에뮬레이터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 Xbox Series X 또는 S를 레트로 게임의 강자로 바꾸고 PS2, GameCube, Dreamcast 등을 에뮬레이션하십시오.이 모든 것이 소매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주지 않습니다.

 

먼저 개발자 모드 활성화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Xbox에서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 하는 것입니다 . 이렇게하려면 유료 Microsoft 파트너 개발자 계정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 19의 일회성 수수료가 필요합니다 (다른 지역에서는 가격이 다릅니다). 계정을 활성화 한 후에는 Xbox를 개발자 콘솔로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유효한 개발자 계정이 있으면 Xbox Dev Mode 앱을 다운로드하고 파트너 센터에서 본체를 활성화 한 다음 개발자 모드에서 재부팅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네트워크 연결을 구성한 다음 브라우저를 통해 Xbox 개발자 모드 웹 인터페이스에 액세스하기 만하면됩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전체 설정 절차를 따랐으며 콘솔이 이미 개발자 모드로 부팅되었다고 가정합니다.

RetroArch 에뮬레이터 설치

RetroArch 는 거의 모든 플랫폼에서 작동하는 에뮬레이터이며 Xbox One (확장하면 Series X 및 S) 전용으로 만들어진 UWP 패키지가 있습니다. 이 다중 시스템 에뮬레이터는 플러그인 또는 "코어"를 사용하여 다양한 시스템에 대한 지원을 확장합니다. 사용하려는 코어를 선택하고 최상의 성능을 위해 이들 사이를 전환 할 수 있습니다.

RetroArch를 사용하면 매우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을 Xbox에서 바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아케이드 기계, 레트로 콘솔 (예 : SNES 및 Genesis), 최신 핸드 헬드 (예 : PSP), 초기 3D 홈 콘솔 (예 : Sony PlayStation, Nintendo N64 및 Sega Dreamcast)이 포함됩니다.

시작하려면 먼저 RetroArch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야합니다. 컴퓨터에서 RetroArch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여 Xbox One 버전과 "Microsoft Visual C ++ 2015 UWP 런타임 패키지"종속성 파일을 가져옵니다.

그런 다음 본체의 개발자 홈에있는 "원격 액세스"섹션에있는 웹 주소를 방문하여 Xbox 개발자 모드 웹 인터페이스에 액세스하십시오.

홈 페이지에서 "추가"를 선택하여 파일 업로드 인터페이스에 액세스 한 다음 다운로드 한 APPXBUNDLE 파일을 상자에 끌어다 놓습니다 (또는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찾습니다). "다음"을 선택한 다음 다운로드 한 종속성 파일을 찾습니다.

"시작"을 클릭하고 프로세스가 완료 될 때까지 기다린 다음 모든 것이 전송 된 후 "완료"를 선택합니다.

이제 Dev Home 아래에 사용 가능한 앱과 게임에서 RetroArch가 "실행되지 않음"으로 표시되어야합니다. 강조 표시하고 컨트롤러의보기 버튼 (두 개의 사각형)을 누른 다음 "자세히보기"를 선택합니다. 이 메뉴에서 "앱 유형"드롭 다운을 "게임"으로 변경합니다.

해당 메뉴에서 빠져 나온 다음 A를 눌러 RetroArch를 시작합니다.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아직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Xbox Live 계정 세부 정보를 입력합니다.

RetroArch 설정

RetroArch가 콘솔에 설치되고 실행되면 에뮬레이터 설정을 완료하고 일부 ROM을 추가하고 일부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뛰어 들기 전에해야 할 일이 몇 가지 있습니다.

RetroArch의 인터페이스는 Sony의 X-media 바를 모델로합니다. 이것은 PS3와 나중에 PS4에서 처음 등장했습니다. 가로 및 세로 메뉴가 있지만 UWP 버전의 RetroArch를 처음 시작할 때 가로 메뉴를 나타내는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인터페이스가로드 된 후 d-pad에서 왼쪽과 오른쪽을 눌러 다른 옵션을 확인합니다.

누락 된 자산을 설치하고 비디오 드라이버를 전환하여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려면 왼쪽 상단에서 "주 메뉴"를 선택하고 "온라인 업데이터"까지 아래로 스크롤 한 다음 "자산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거기에서 핵심 정보 파일, 컨트롤러 프로필, 데이터베이스, 오버레이 및 기타 필요한 모든 것을 업데이트 할 수도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검은 화면이 나타나고 메뉴가 다시로드됩니다.

이제 게임 내 일시 중지 메뉴에 액세스 할 수있는 버튼 조합을 정의해야합니다. 이렇게하려면 "주 메뉴"로 돌아가서 수평으로 이동하여 왼쪽 상단의 "설정"을 선택하십시오.

"입력"까지 아래로 스크롤하여 "핫키"를 선택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단축키를 찾을 때까지 d- 패드에서 왼쪽과 오른쪽을 눌러 "메뉴 전환 게임 패드 콤보"단축키를 정의합니다 ( "시작 + 선택"또는 "R3 + L3"모두 좋은 옵션입니다).

마지막으로 "주 메뉴"로 돌아가서 "구성 파일"을 선택하여 설정을 저장합니다. "현재 구성 저장"을 클릭 한 다음 RetroArch를 종료하고 다시로드합니다. 그러면 모든 아이콘이 보이는 훨씬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표시됩니다.

ROM 및 BIOS 파일 추가

ROM은 RetroArch에서 액세스 할 수있는 로컬 디스크 공간의 "Downloads"폴더에 있어야합니다. 이렇게하려면 컴퓨터의 브라우저에서 Xbox 장치 포털을 열고 "파일 탐색기"를 클릭합니다. LocalAppData> RetroArch> LocalState> 다운로드로 이동 한 다음 하단에있는 파일 선택기를 사용하여 합법적으로 획득 한 ROM을 추가합니다.

경고 : ROM 및 BIOS 파일을 획득 할 때 모든 관련 법규를 따르십시오.

외부 드라이브에 ROM을 추가하는 것이 가능해야하지만, 불행히도 UWP 앱 형식의 RetroArch의 변덕스러운 특성으로 인해 테스트 중에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없었습니다.

LocalAppData> RetroArch> LocalState> System 폴더에 사용하려는 BIOS 파일을 넣어야합니다.

게임하기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Main Menu"에서 "Load Core"를 선택하십시오. 플레이하는 시스템 유형과 일치하는 코어를 선택하십시오. 작업에 가장 적합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 보려면 몇 가지 조사를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코어를 선택한 상태에서 "주 메뉴"에서 "콘텐츠로드"를 선택하여 ROM 파일을 찾습니다. ROM 파일이로드 될 때까지 A를 계속 누릅니다. 앞으로는 "History"메뉴에서 코어 및 ROM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게임을 일시 중지하거나 게임 플레이 상태를 저장하거나 기본 RetroArch 메뉴로 돌아가려면 이전에 정의한 단축키 단축키를 사용하십시오. 거기에서 RetroArch를 종료 할 수도 있습니다. 소매 모드로 돌아가려면 Dev Home의 "Quick Actions"메뉴에서 "Leave Dev Mode"를 선택하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