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Microsoft Word 워드에서 간단하게 달력을 만드는 방법

by kogoza 2020. 12. 14.
반응형

Microsoft Word는 훌륭한 워드 프로세서로 잘 알려져 있지만이를 사용하여 자신 만의 캘린더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처음부터 디자인하거나 Word의 일정 템플릿 라이브러리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Word에서 처음부터 달력 만들기

Microsoft Word에서 캘린더를 처음부터 만드는 것은 템플릿 중 하나를 사용하는 것보다 약간 더 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필요하지만 캘린더에 대한 완전한 디자인 크레딧을 원한다면 처음부터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하려면 Word 문서를 열고 표를 삽입 "삽입"탭의 "표"그룹의 "표"옵션을 클릭하여.

드롭 다운 메뉴가 나타납니다. 표의 행과 열 수를 늘리거나 줄이려면 그리드 위로 마우스를 가져갑니다. 달력의 경우 7x7 표가 필요하므로 그리드의 해당 정사각형 위에 마우스를 놓고 클릭하여 표를 삽입합니다.

7x7 표를 삽입했으면 달력 서식을 시작할 차례입니다. 먼저 테이블의 사각형 높이를 조정하려고합니다. 표 위로 마우스를 가져 가면 왼쪽 상단에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해당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메뉴에서 "표 속성"을 선택합니다.

“표 속성”창이 나타납니다. "행"탭을 클릭하고 "높이 지정"옆의 확인란을 선택한 다음 텍스트 상자에 원하는 높이를 입력합니다. 2.5cm는 편안한 높이이지만 취향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지역에 따라 Word에서 기본적으로 센티미터 대신 인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상자에 cm을 지정해야합니다.

완료되면 "확인"을 누르십시오.

이제 테이블 내의 상자 높이가 설정되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상단 두 행을 약간 조정하고자 할 것입니다. 커서를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상위 2 개 행을 선택합니다.

다음으로이 두 행의 높이를 조정하여 (테이블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테이블 속성> 행> 높이 지정) 다른 행보다 약간 작게 만듭니다. 1.5cm가 이상적인 높이이지만 취향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행을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취향에 비해 너무 큰 경우 높이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테이블 상자의 높이가 설정되었으므로 맨 위 행에 월 이름을 입력 할 차례입니다. 이렇게하려면 맨 위 행 의 셀 을 결합 해야합니다 . 맨 위 행의 각 셀 위로 마우스를 클릭하고 끌어서 선택한 영역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십시오.

드롭 다운 메뉴가 나타납니다. "셀 병합"을 클릭하십시오.

맨 위 행의 셀이 병합 된 상태에서 월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디자인 기본 설정과 일치하는 정렬 및 글꼴 스타일을 사용하십시오.

다음으로 두 번째 행에 요일을 입력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염두에두고있는 스타일과 일치하도록 텍스트 서식을 지정하십시오.

마지막으로 각 상자에 날짜를 입력합니다.

달력을 완성하기 위해 매월 위의 단계를 반복 할 수 있습니다.

멋진 달력을 원하지만 처음부터 모든 것을 만들 시간이 없다면 Word의 많은 템플릿 중 하나를 항상 선택할 수 있습니다.

Word에서 달력 템플릿 사용

Word에는 쉽게 사용할 수있는 다양한 달력이 있습니다. 하나를 선택하려면 Microsoft Word를 열고 왼쪽 창에서 "새로 만들기"탭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온라인 템플릿 검색 상자에 "캘린더"를 입력합니다.

라이브러리를 스크롤하고 클릭하여 원하는 캘린더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캘린더에 대한 미리보기와 설명이 표시된 팝업 창이 나타납니다.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선택한 후에는 Word의 스타일링 도구를 사용하여 캘린더를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