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웃룩에서 이메일을 백업 및 복원하는 방법

by kogoza 2020. 12. 15.
반응형

최신 이메일 시스템은 메일을 클라우드에 보관하므로 어디서나 액세스 할 수 있지만 저장 용량 제한이 있습니다. 다음은 Microsoft Outlook 이메일을 백업하고 해당 메시지가 다시 필요할 경우 복원하는 방법입니다.

 

Microsoft Outlook에서 백업하는 방법

Microsoft Outlook에서 백업을 수행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백업은 Outlook에서 직접 열 수있는 PST ( Personal Storage Table ) 파일에 저장 됩니다.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컴퓨터에서 Microsoft Outlook을 열고 리본에서 "파일"을 클릭 한 다음 열기 및 내보내기> 가져 오기 /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파일로 내보내기"를 클릭 한 후 "다음"버튼을 선택합니다.

다음 창에서 "Outlook 데이터 파일"을 강조 표시하고 "다음"을 클릭하여 계속합니다.

"보관"과 같은 개별 폴더를 선택할 수 있지만 모든 이메일을 백업하려면 사서함 이름을 클릭하고 "하위 폴더 포함"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한 후 "다음"을 클릭하십시오.

기본적으로 파일 이름은 "backup.pst"이며 Window의 기본 Microsoft Outlook 폴더에 저장되지만 위치와 파일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해당 위치에 다른 PST 파일과 동일한 이름으로 파일을 저장하면 이메일이 동일한 파일에 저장됩니다. 이것이 "옵션"섹션의 용도입니다. 중복 이메일을 교체할지, 중복 이메일을 만들지, 또는 중복 이메일을 전혀 내 보내지 않을지를 선택합니다. 완료되면 "마침"을 클릭하십시오.

Outlook은 지정한 위치에 PST 파일을 만듭니다. 폴더 속성 (보기, 권한 및 자동 보관 설정), 메시지 규칙 및 차단 된 보낸 사람 목록과 같은 메타 데이터는 내보내지지 않습니다.

백업 기능을 오프 사이트 백업으로 사용하여 IMAP 계정에 공간을 확보하거나 이메일을 다른 계정 또는 다른 장치의 Microsoft Outlook으로 이동합니다.

Microsoft Outlook에서 백업을 복원하는 방법

이제 PST 파일이 있으므로 파일을 내보내는 것만큼이나 쉽게 해당 파일의 데이터를 Microsoft Outlook으로 다시 가져올 수 있어야합니다.

컴퓨터에서 Outlook 응용 프로그램을 열고 "파일"을 클릭 한 다음 열기 및 내보내기> 가져 오기 /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다른 프로그램 또는 파일에서 가져 오기"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Outlook 데이터 파일"옵션을 강조 표시 한 다음 "다음"을 선택합니다.

가져올 PST 파일을 선택하고 중복 이메일을 교체할지, 중복 이메일을 만들지, 또는 중복 이메일을 전혀 가져 오지 않을지를 선택합니다. 완료되면 "다음"을 클릭하십시오.

가져 오려는 폴더 (내 보낸 경우 전체 메일 상자)를 선택하고 파일을 현재있는 폴더로 가져올 지 또는 내 보낸 것과 동일한 이름의 폴더로 가져올 지 선택합니다.

백업에서 복원하거나 이메일을 새 장치로 이동하는 경우 "항목을 같은 폴더로 가져오고"가져올 메일 계정을 선택해야합니다. 이렇게하면 PST로 내 보낸 것과 동일한 폴더 구조가 생성됩니다. 완료되면 "마침"을 클릭하십시오.

이제 이메일을 Microsoft Outlook으로 가져옵니다. 다른 계정에서 이메일을 가져오고 IMAP 또는 MAPI를 사용하는 경우 가져온 메시지가 이메일 서버와 동기화되고 다른 기기에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의 양에 따라 동기화가 완료되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폴더 속성 (보기, 권한 및 자동 보관 설정), 메시지 규칙 및 차단 된 발신자 목록과 같은 메타 데이터는 PST로 내보내지지 않으므로 가져 오기도 할 수 없으며 다시 만들어야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