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전용 비디오 RAM을 늘리는 방법

by kogoza 2022. 8. 19.
반응형

많은 양의 비디오 RAM은 시각적으로 집약적인 PC 게임이나 작업에 매우 중요합니다. 최근 컴퓨터가 이 부서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비디오 카드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유일한 해결책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새 그래픽 카드는 확실히 데스크탑 컴퓨터에 힘을 실어주겠지만, 항상 노트북을 위한 옵션은 아닙니다. 비디오 카드는 또한 다소 비쌀 수 있으므로 현재 가지고 있는 것을 최대한 활용하면 당분간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할 필요가 없는 솔루션은 PC의 전용 비디오 RAM을 늘리는 것입니다. 이 솔루션과 직접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전용 비디오 RAM 늘리기

비디오 RAM(또는 VRAM)은 이 매체 전용 RAM입니다. 일반 RAM과 달리 VRAM은 GPU와 함께 작동하여 단기 그래픽 관련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VRAM은 비디오를 편집하거나 3D 모델을 렌더링하거나 그래픽 집약적인 게임을 실행하는 동안 경험이 얼마나 부드러운지를 결정하는 유일한 요소는 아닙니다. 그러나 이러한 작업에는 일정량의 VRAM이 필요합니다. GPU를 변경하지 않고 VRAM을 물리적으로 변경할 수는 없지만 PC에 지시 사항을 제공하여 최대 용량을 사용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VRAM을 늘린다고 해서 경험이 향상되는 것은 아니지만 몇 가지 장애물을 우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Windows PC에서 다음 해결 방법을 시도해 보십시오.

 

Windows 11에서 전용 비디오 RAM을 늘리는 방법

전용 비디오 RAM을 늘리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기 전에 Windows 11 PC가 현재 사용 중인 양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정보를 찾으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Windows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시스템" 탭의 "관련 설정"에서 "고급 디스플레이"를 찾으십시오.
  3. "디스플레이(숫자)에 대한 디스플레이 어댑터 속성"을 클릭합니다.
  4. 팝업 창에 전용 비디오 메모리가 표시됩니다.

이 숫자가 충분하지 않으면 BIOS에서 조정해 보십시오.

  1.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PC가 부팅될 때 전용 BIOS 버튼을 반복해서 누릅니다.
  2. BIOS에서 "고급 기능" 메뉴를 찾습니다.
  3. 그래픽 설정을 찾으십시오(옵션은 "그래픽 설정", "VGA 공유 메모리 크기", "비디오 설정" 또는 이와 유사한 이름일 수 있음).
  4. VRAM에 할당할 공간의 양을 선택합니다.
  5.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 PC를 다시 시작한 다음 위의 지침을 사용하여 VRAM이 증가했는지 확인하십시오.

전용 비디오 RAM을 조정하는 또 다른 방법은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기술적으로 VRAM을 증가시키지는 않지만 프로그램이 작업할 더 많은 주스가 있다고 믿게 만듭니다.

  1. Windows 아이콘을 클릭하고 검색 창에 "regedit"를 입력한 다음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엽니다.
  2. "HKEY_LOCAL_MACHINE\Software\Intel" 위치로 이동합니다.
  3. 사이드바에서 "Intel"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에서 "키"를 선택합니다.
  4. 새 키의 이름을 "GMM"으로 지정하고 엽니다.
  5. 오른쪽 패널 내부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에서 "Dword(32비트) 값"을 선택합니다.
  6. 이름을 "DedicatedSegmentSize"로 지정하고 두 번 클릭합니다.
  7. 오른쪽에서 "16진수"를 선택하고 원하는 VRAM의 양을 메가바이트 단위로 입력합니다.
  8.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Windows 10에서 전용 비디오 RAM을 늘리는 방법

Windows 10에서 VRAM을 늘리는 단계는 매우 유사합니다. 먼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현재 VRAM을 확인하십시오.

  1. Windows 10 검색 창에 "디스플레이 설정"을 입력하고 최상의 결과를 선택하십시오.
  2. 하단에서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을 찾으십시오.
  3. "디스플레이 정보"에서 "디스플레이(숫자)에 대한 디스플레이 어댑터 속성"을 클릭합니다.
  4. "전용 비디오 메모리" 옆에 있는 숫자를 보고 현재 VRAM의 양을 확인하십시오.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없이 이 수를 늘리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BIOS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1.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시스템이 부팅될 때 BIOS 키를 반복해서 누릅니다.
  2. "고급"에서 "비디오 설정", "그래픽 설정" 또는 "VGA 공유 메모리 크기"라는 메뉴를 찾으십시오.
  3. 미리 할당된 VRAM을 늘립니다.
  4.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 PC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BIOS를 편집하는 것은 모든 사람을 위한 옵션이 아닙니다. 다행히 Windows 10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하여 VRAM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PC의 성능을 변경하지 않지만 현재 낮은 VRAM으로 인해 작동을 거부하는 프로그램을 속일 것입니다.

  1. Windows 키와 "R" 키를 동시에 눌러 실행 대화 상자를 엽니다.
  2. "regedit"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십시오.
  3. "HKEY_LOCAL_MACHINE\Software\Intel"로 이동합니다.
  4. 왼쪽 패널에서 "Intel"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에서 "키"를 선택합니다.
  5. 새 키의 이름을 "GMM"으로 지정합니다.
  6. "GMM"을 선택하고 오른쪽 패널 내부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7. "새로 만들기"에서 "Dword(32비트) 값"을 클릭하고 "DedicatedSegmentSize"를 입력합니다.
  8. "DedicatedSegmentSize"를 열고 "10진수"를 선택한 다음 0에서 512 사이의 값을 입력합니다.
  9. "확인"을 클릭하고 PC를 다시 시작하여 구현된 변경 사항을 확인하십시오.
 

Windows 7에서 전용 비디오 RAM을 늘리는 방법

Windows 7에서 전용 VRAM의 양을 변경하기 전에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현재 VRAM을 확인하십시오.

  1. 바탕 화면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화면 해상도"를 선택하십시오.
  2. "고급 설정"을 찾으십시오.
  3. 현재 할당된 VRAM이 "Dedicated Video Memory" 옆에 표시됩니다.

이 수를 늘리고 시작하는 데 더 높은 최소값이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려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여십시오.

  1. Windows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검색 창에 "regedit"를 입력하고 첫 번째 결과를 엽니다.
  3. 새 창에서 "편집"을 클릭한 다음 "찾기"를 클릭합니다.
  4. "INCREASEFIXEDSEGMENT"를 입력하고 "다음 찾기"를 누르십시오.
  5. "IncreaseFixedSegment" 파일을 두 번 클릭합니다.
  6. "값 데이터"에 "1"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7. PC를 다시 시작하고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VRAM을 확인하여 시도가 성공했는지 확인하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