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사운드 카드가 필요할까요? 사운드카드에 대해 알아보자

by kogoza 2020. 12. 8.
반응형

수년 동안 PC 전용 사운드 카드를 얻는 것은 좋은 사운드를 얻을 수있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에 당연한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최신 PC에는 마더 보드에 우수한 오디오 하드웨어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전용 사운드 카드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전용 사운드 카드의 요점은 무엇입니까?

오랫동안 사운드 카드 제조업체, Creative 및 PC 하드웨어 제조업체 인  Asus 및 EVGA 와 같은 회사는  여전히 전용 사운드 카드 하드웨어를 만듭니다.

하지만 누가 사나요? 투자 할 가치가 있습니까? 내장 오디오에도 불구하고 PC에 사운드 카드가 여전히 필요합니까? 대답은 "필요"가 유저에게 의미하는 바에 따라 다릅니다.

최신 마더 보드에 내장 된 오디오 하드웨어의 장점은 좋습니다. 정말 잘 작동하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 작동합니다. 그러나 매우 간단한 이유 때문에 전용 오디오 하드웨어가 제공하는 것과 동일한 선명도, 세부 사항 및 효과를 제공 할 수 없습니다.

오디오 인터페이스

MSI

PC에서 오디오 성능을 저하시키는 주요 문제는 전기 간섭입니다. 마더 보드는 칩셋이 수행하는 작업은 말할 것도없고 GPU와 CPU 사이의 PCIe 레인을 통해 날아가는 전기 충격이있는 활동의 온상입니다 . 그런 다음  RAM , USB 연결 및 모든 예쁜 RGB 조명이 있습니다.

이 모든 작업은 전체 오디오 성능을 저하시킬 수있는 배경 히스를 생성합니다. 잠재적 인 간섭을 줄이기 위해 많은 마더 보드에는 오디오 구성 요소에 대한 격리 및 차폐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상황을 확실히 개선하지만 전기 간섭을 완전히 제거 할 수는 없습니다.

이 간섭을 자주 듣지 못할 것입니다. PC가 열심히 작동 할 때 가장 두드러집니다. 헤드폰을 연결하고 오디오를 끝까지 크랭크 한 다음 큰 파일 전송을 시작하면들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게임이 자동 로딩 화면에 표시되거나 컴퓨터가 활성 오디오없이 다른 무거운 작업을 처리 할 때까지 기다릴 때 더 많이들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The Division®2 게임에서 수백 시간을 기록했습니다 . 대부분의 시간 동안 나는 마더 보드의 내장 오디오를 사용했습니다. 게임이 첫 번째 로딩 화면에 도달 할 때마다 마더 보드의 전기적 간섭으로 인해 오디오에 쉿 소리가 항상 들렸습니다. 나는 그것에 대해 많이 생각하지 않았고 결국 배경으로 사라졌습니다.

그런 다음 사운드 카드를 집어 들었습니다. 갑자기 쉿 소리가 사라 졌을뿐만 아니라 이전에 들어 보지 못했던 근본적인 소리가 들렸습니다. 이것은 좋은 이점 이었지만 로딩 화면의 소리는 누가 신경 쓰나요?

더 눈에 띄는 차이점은 게임 내였습니다. 더 많은 음향 디테일이 있었고 모든 사운드는 일반적으로 더 팝적이었습니다. 적군의 발걸음 방향도 더 정확해서 게임 플레이가 향상되었습니다.

나는 일반적인 스테레오 헤드폰 쌍에 비해 이러한 모든 개선 사항을 발견했습니다. 더 나은 스테레오는 의심 할 여지없이 더 큰 개선을 가져올 것입니다.

좋은 헤드폰이 더 나은 투자입니까?

 

사람들이 사운드 카드를 받아야하는지 묻는 가장 일반적인 반응 중 하나는 "고품질 헤드폰에 그 돈을 쓰는 것이 낫다"는 것입니다. 사운드 카드는 4만원 에서 거의 40만원 까지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좋은 헤드폰은 확실히 오디오 경험을 향상 시키지만, 그것만으로는 내장 마더 보드 오디오 고유의 전기 간섭 문제를 극복 할 수 없습니다. 사실, 간섭 잡음을 더 뚜렷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운드 카드는 마더 보드의 "노이즈"이상의 모든 오디오 처리를 처리합니다. 여전히 간섭의 원인에 가깝지만 때로는 마더 보드에서 PCIe 슬롯의 독립 실행 형 구성 요소로 간단하게 "스텝 업"하여 모든 차이를 만듭니다.

그러나 사운드 카드가 PC 오디오 문제에 대한 유일한 해결책은 아닙니다. 또 다른 대안은 외부 DAC (디지털-오디오 변환기)입니다. DAC는 디지털 오디오 신호를 헤드폰이나 스피커에서 사용할 수있는 아날로그 사운드로 변환합니다.

DAC 박스는 책상 위에 놓여 있으며 소비자 등급 모델에는 일반적으로 내장형 앰프가 있습니다. DAC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마더 보드에서 발생할 수있는 전기적 간섭으로부터 사운드를 더욱 분리한다고 주장합니다.

DAC는 여러 장치에서도 작동 할 수 있으므로 내부 사운드 카드처럼 데스크탑에 연결되지 않습니다.

전용 사운드 카드를 구입해야합니까?

FiiO K3 DAC 및 헤드폰 앱. FiiO

사운드 카드가 PC에서 오디오 경험을 향상시킬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러나 비용의 가치가 있는지 여부는 개인적인 경험과 선호도에 달려 있습니다. 오디오 결과는 GPU가 초당 60 프레임의 최소 막대에 도달했는지, 초과했는지, 부족했는지를 결정하는 그래픽 벤치 마크와 다릅니다.

오디오에 관해서는 따뜻함, 팝, 더 큰 다이나믹 레인지, 더 깊은 저음 및 사운드의 선명도와 같은 용어를보고들을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전적으로 주관적이며 오디오 경험에서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PC에 가능한 최상의 사운드를 원한다면 사운드 카드 또는 DAC로 더 나은 헤드폰으로는 해결할 수없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헤드폰보다 스피커를 더 자주 사용하는 경우 전용 PC 오디오 하드웨어에서 큰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간섭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다면 좋은 헤드폰에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둘 다 가질 수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사실, 사운드 카드 나 DAC를 선택하고 간섭 문제를 제거하면 어쨌든 더 나은 헤드폰 쌍을 위해 절약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