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키보드에 윈도우 키가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윈도우키 역사 윈도우키 단축키

by kogoza 2020. 12. 7.
반응형

Windows를 사용하는 경우 키보드에 Windows 로고가있는 작은 키가 궁금 할 것입니다. 시작 메뉴를 열고 유용한 바로 가기를 수행하지만 어디에서 왔습니까? 왜 거기에 있습니까?알아봅시다

Windows 키의 기원

Windows 키가 항상 우리와 함께 있었던 것처럼 보이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1994 년 9 월 Microsoft Natural Keyboard 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 이 인체 공학적 키보드는 표준 QWERTY 키보드를 절반으로 분리 한 이전 Apple 조정 가능 키보드 와 동일한 맥락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애플의 키보드와는 달리 마이크로 소프트는 손목의 긴장을 줄이기 위해 각 절반을 부드러운 각도로 기울였다.

이 시점에서 마이크로 소프트는 이미 널리 알려진 마우스를 포함한 다른 하드웨어 제품을 만들었다 . 첫 번째 키보드를 만들 때가되었을 때 Microsoft의 누군가가 영구적 인 Windows 브랜딩을 포함하는 훌륭한 아이디어를 가지고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스페이스 바의 왼쪽과 오른쪽에있는 Control과 Alt 키 사이에 두 개의 Windows 키가 생겼습니다.

원래 Microsoft Natural Keyboard Box, 1994 년경. Microsoft

이러한 새 키는 Mac의 Command 키와 유사한 향상된 Windows 바로 가기의 새 메타 키가 됨으로써 정당화됩니다. 한 번 누르면 Windows 키가 Microsoft Windows 95 에서 시작 메뉴를 열었습니다   (키보드가 출시 된 지 거의 1 년 후에 릴리스 됨).

다른 키와 함께 사용할 경우 Windows 키는 파일 탐색기  (Windows + E) 열기 와 같은 다른 Windows 관련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키 외에도 Natural Keyboard에는 Windows 95에서 오른쪽 클릭 상황에 맞는 메뉴를 열도록 설계된 메뉴 키가 있습니다.

출시 직후, 내추럴 키보드는 인기가 절정에 달했을 때 한 달 에 60 만 대를 판매 하는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 습니다. (1996 년 2 월, Byte Magazine  은 시장에 출시 된 첫해에 "거의 백만"단위 가 판매 되었다고보고 했습니다 .) 이 성공은 Microsoft에서 오늘날까지 계속되는 인체 공학적 키보드 시리즈를 탄생 시켰 습니다 .

Microsoft Natural Keyboard의 Windows 키입니다.

그러나 Windows 키는 인체 공학적 키보드에만 국한되지 않았습니다. Microsoft 는 다른 키보드 제조업체가 곧 라이선스를 부여한 새로운 104 키 표준 ( 101 키 모델 M 레이아웃 의 확장)을 만들었습니다 . Windows 95의 마케팅 공세로 인해 하드웨어 제조업체는 과장된 OS가 약속 한 새로운 기능에서 제외되기를 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갑자기 Windows 키가 어디에나있었습니다.

최근에는 Windows 하드웨어 호환성 프로그램 의 일부로 50 개 이상의 키가있는 모든 키보드에 Windows 호환 인증을 받기 위해 Windows 키 (일부 Microsoft 문서에서는 "하드웨어 시작 단추"라고도 함)가 포함되어야합니다. 이 인증을 통해 공급 업체는 마케팅의 일부로 Windows 로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니셔티브를 통해 Microsoft는 모든 PC 키보드에 브랜딩을 적용하는 현명한 방법을 발견하여 PC 시장에서 지배력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일반 PC 하드웨어에서 Linux를 실행하더라도 키보드에 작은 Windows 로고가 표시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Windows 키 푸시 백

그러나 모든 사람이 새로운 Windows 및 메뉴 키의 팬은 아닙니다. 특히 게이머 들은 Doom 과 같은  작업 버튼으로 Control 및 Alt 키를 사용하는 수천 개의 MS-DOS 게임을 플레이 할 때 Windows 키 가 방해가 된다는 사실을 곧 알게 되었습니다 .

또한 Windows에서 MS-DOS 게임을 플레이했거나 전체 화면 Windows 게임을 플레이 한 경우 Windows 키를 누르면 종종 시작 메뉴가 시작됩니다. 이로 인해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빠져 나갔을뿐만 아니라 경우에 따라 게임이 중단되었습니다.

해결 방법에는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키보드에서 Windows 키를 물리적으로 제거하거나 소프트웨어를 통해 키를 비활성화하는 WinKey Killer 와 같은 유틸리티를 실행하는  것이 포함되었습니다. 오늘날 Microsoft PowerToys와 같은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Windows 키를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

게임 외에도 모든 사람이 추가 수정 자 키를 사용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개인 시스템 사업부의 전 수석 부사장이자 Windows 95의 주요 설계자 중 한 명인 브래드 실버 버그조차도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Silverberg는 How-To Geek에 "나는 Windows 키를 사용하는 습관이 없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일반적으로 키보드 단축키를 많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 뇌와 손가락이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그래도 Silverberg는 사람들이 Windows 키를 즐기는 이유를 이해하고 개인 취향에 맞게 작성합니다.

Silverberg는 " 어떤 사람들은 키보드 단축키 열성적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모두 알고 있으며 광범위하게 사용합니다. 나는 몇 가지를 사용합니다. 내 머릿속에 달라 붙지 않습니다.”

Silverberg는 또한보다 분명한 마우스 기반 메뉴와 함께 강력한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할 수있는 기능이 Windows 95의 핵심 디자인 측면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뭔가를하는 방법.”

그리고 그것은 오늘날까지 남아 있습니다.

물론 일부 전문가 ( 클래식 IBM Model M 키보드 를 선호하는 사용자 포함 )는 Windows 키가있는 키보드로 업그레이드 한 적이 없습니다. 이 경우 Windows 키가 필요한 경우 PowerToys를 통해 시뮬레이션  하거나 Ctrl + Esc를 눌러 시작 메뉴를 열 수 있습니다.

오늘날 Windows 키는 무엇을합니까?

 

위에서 언급했듯이 Windows 키를 한 번 누르면 시작 메뉴가 열립니다. (시작 버튼이  Windows 로고 이기도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

다른 키와 함께 사용하면 Windows 키 는 다음을 포함하여 Windows 10에서 수십 개의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 Windows + I : 설정을 엽니다.
  • Windows + E : 파일 탐색기를 엽니다. <-강추
  • Windows + D : 바탕 화면을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강추
  • Windows + F : 검색 상자를 엽니 다.
  • Windows + M : 열려있는 모든 창을 최소화합니다.
  • Windows + Tab : 작업보기를 표시합니다.
  • Windows + L : 화면을 잠급니다.
  • Windows + A : 관리 센터를 엽니다.
  • Windows + Period : 이모티콘 패널을 엽니다.

 

수십 개가 더 있습니다. 암기하면 가상 데스크톱 관리  또는  창 재정렬을 포함하여 Windows에서 모든 종류의 작업을 신속하게 수행하는 데 유용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