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VS Code와 Visual Studio –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by kogoza 2023. 8. 25.
반응형

개발자라면 두 가지 전설적인 도구인 Visual Studio Code(VS Code)와 일반 Visual Studio 중 하나 이상을 사용해 보셨을 것입니다. 둘 다 거대 기술 기업인 Microsoft의 아이디어이지만 각각은 특정 프로젝트와 개발자에게 적합한 고유한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음 시도에 어떤 것을 사용할지 어떻게 결정합니까? 이 문서를 사용하여 더 자세히 조사하고 더 명확한 그림을 얻으세요.

VS Code와 Visual Studio – 빠른 비교

다음은 VS Code와 Visual Studio를 차별화하는 주요 기능에 대한 요약입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Visual Studio Code는 다양한 언어에 대한 지원을 자랑하는 빠르고 무료이며 사용자 지정 가능한 코드 편집기입니다. 빠른 조정 및 디버깅에 이상적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실시간으로 변경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로 코드 편집기이지만 일부 삶의 질을 조정하면 IDE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VS Code의 설치 크기는 Visual Studio에 비해 눈에 띄게 작습니다. 이는 좀 더 모호한 언어(예: 소규모 프로그램 또는 게임 세트를 위한 특정 독점 언어)를 포함하여 다양한 코딩 언어에 대한 플러그인을 지원합니다. 가볍기 때문에 VS보다 상대적으로 빠릅니다. 따라서 귀하가 웹 개발자이거나 방해받지 않으면서 다재다능한 것을 원하는 코딩 애호가라면 PC에 가지고 있을 수 있는 편리한 작은 도구입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그러나 Visual Studio는 단순한 코드 편집기가 아닙니다. 뛰어난 디버깅 및 테스트 기능은 물론 다양한 버전에 포함된 공동 작업 기능을 갖춘 본격적인 통합 개발 환경(IDE)입니다. 이는 원클릭 컴파일이 간단한 보다 일반적인 개발 환경입니다.

Visual Studio 또는 통합 개발 환경은 Windows 응용 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Windows Presentation Foundation, Windows Forms, Microsoft Silverlight 및 Windows Store와 같은 다양한 Microsoft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를 활용하여 기본 코드를 생성하고 관리합니다.

Community 버전은 무료이고 Professional 및 Enterprise 버전에는 추가 기능이 제공되지만 결제가 필요합니다.

C 기반 언어(예: C++ 및 C#) 및 .NET 프레임워크 코딩에 특히 적합한 더욱 강력한 도구입니다. VS를 사용하면 클라우드, 모바일 및 웹 기반 시스템에서 작업할 수 있지만 데스크탑 및 서버 개발에 이상적입니다. 이는 더 큰 설치 파일이며 자신이 좋아하는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이상적인 환경에서 작업하기를 원하는 보다 진지한 개발자나 애호가에게 가장 적합합니다.

지원되는 기능

VS Code는 특히 더 제한적이거나 Windows 기반이 아닌 시스템에서 빠르고 가벼운 편집기가 필요한 향후 프로젝트에 적합합니다. 오픈 소스 라이선스가 있으며 Windows, macOS 및 Linux와 같은 여러 운영 체제와 호환됩니다. 또한 계속해서 증가하는 수천 개의 확장 기능은 다양한 언어와 도구를 포괄하도록 기능을 확장합니다.

반면 Visual Studio는 훨씬 더 포괄적인 지원을 제공하여 개발자에게 강력한 디버깅, 진단 및 테스트 도구가 포함된 통합 환경을 제공합니다. Windows부터 Azure까지 다양한 플랫폼 덕분에 수요가 많은 개발자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나리오

독립 코더, 학생 및 오픈 소스 공동 작업자에게 VS Code는 바로 그 것입니다. 이 도구는 여러 장치를 사용하여 어디서나 프로젝트 작업을 계속하려는 코더에게도 편리합니다.

소규모 팀은 프로젝트를 위한 무료 솔루션을 제공하는 Visual Studio Community 버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문적인 것을 추구한다면 Visual Studio Professional 및 Enterprise 버전은 최고 품질 및 규모 표준에 대한 엔드투엔드 답변을 제공합니다.

독특한 기능

VS Code에는 다른 사람과 실시간으로 공동 작업할 수 있는 Live Share 또는 편집기 내의 명령줄 도구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는 통합 터미널과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Visual Studio는 코드에 바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CodeLens, AI 지원 권장 사항 및 완성을 제공하는 IntelliCode 등 코딩을 쉽게 만드는 다양한 통찰력과 지원을 제공합니다.

커뮤니티 및 지원

VS Code는 풍부한 가이드와 튜토리얼을 제공하는 헌신적인 지원자의 대규모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습니다. VS Code는 새로운 콘텐츠와 향상된 기능이 정기적으로 등장하면서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픈 소스이기 때문에 커뮤니티 구성원이 제품 로드맵을 고려하고 형성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Visual Studio는 Microsoft가 커뮤니티 포럼 및 광범위한 문서 외에도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하므로 한 단계 더 발전합니다. 비록 개방적이지는 않지만 Microsoft는 사용자 입력을 고려하고 Visual Studio를 새로운 기능과 사용자 지정 옵션으로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합니다.

성능 및 시스템 요구 사항

VS Code는 상대적으로 오래된 하드웨어에서도 가벼운 편집기로서 인상적인 속도와 안정성으로 유명합니다. 시스템 요구 사항이 낮기 때문에 더 광범위한 사람들과 저전력 장치를 개발하는 사람들이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반면, 리소스를 더 많이 사용하는 Visual Studio는 추가 기능을 제공하지만 효율적으로 실행하려면 더 높은 성능의 컴퓨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특히 Enterprise 버전에는 더욱 강력한 설정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 대가로 복잡하고 리소스 집약적인 프로그램과 비디오 게임을 완전히 개발하는 데 적합한 더 나은 성능과 강력한 컴파일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및 확장

VS Code를 사용하면 마켓플레이스에서 찾을 수 있는 광범위한 테마와 확장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원하는 대로 매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사용자 친화적이므로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는 VS Code만큼 광범위하지는 않지만 고도로 사용자 지정이 가능하며 다양한 확장 옵션(어두운 모드 포함)이 있습니다.

두 플랫폼 모두 모든 수준의 개발자를 위한 다양한 도구를 제공하므로 이는 궁극적으로 귀하와 귀하의 요구 사항에 달려 있습니다.

언어 지원

VS Code는 주로 JavaScript, TypeScript, HTML 및 CSS와 같은 가장 일반적인 언어 및 추가 언어로 개발하는 사람들을 위한 탁월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는 웹 개발자와 크로스 플랫폼 프로그램 및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반면, Visual Studio는 VB.Net, C#, F# 및 밀접하게 관련된 C++와 같은 .NET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Python 등은 모두 대규모 다중 플랫폼 프로그램을 작업하는 개발자에게 큰 도움이 되는 추가 언어 지원을 제공하는 유용한 확장으로 지원됩니다.

다른 도구와의 통합

VS Code는 GitHub, 널리 사용되는 CI/CD 도구 및 클라우드 통합과 같은 버전 제어 시스템에 대한 통합 지원과 코드 편집을 결합한 포괄적인 개발 환경을 제공합니다.

Visual Studio와 Microsoft Azure의 긴밀한 통합을 통해 사용자는 클릭 한 번으로 클라우드에 배포할 수 있습니다. 또한 Visual Studio는 개발자가 데이터베이스를 신속하게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개발 도구를 제공합니다.

접근성

Visual Studio Code는 화면 판독기 및 기타 도구에 대한 지원을 통해 모든 사람이 사용자 환경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특히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게다가 오픈 소스 특성을 통해 전 세계 개발자가 개발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Visual Studio는 감각 장애나 운동 장애가 있는 개발자 또는 다양한 언어 배경을 가진 개발자가 사용자 친화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 높은 디자인 원칙을 준수합니다. 그러나 VS는 비공개 소스이기 때문에 이러한 기능의 범위는 그리 넓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이언츠의 전투

새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VS Code와 Visual Studio 사이에서 고민한다면 어느 것이 더 나은지에 관한 것이 아니라 어느 것이 자신에게 적합한지에 관한 것임을 아십시오. 가볍고 무료로 빠른 코딩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VS Code가 적합합니다. Visual Studio는 고급 도구와 공동 작업 기능이 필요한 복잡한 프로젝트에 더 나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두 가지 모두 장점과 단점이 있으므로 이를 이해하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