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Windows 시스템 파일이란? 저장위치 손상 대처방법

by kogoza 2021. 1. 5.
반응형

기술적으로 말하면 Windows 시스템 파일은 숨겨진 시스템 속성이 설정된 파일입니다. 실제로 시스템 파일은 Windows가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 의존하는 파일입니다. 이러한 범위는 하드웨어 드라이버에서 구성 및 DLL 파일 , Windows 레지스트리 를 구성 하는 다양한 하이브 파일까지 다양합니다.

이러한 파일은 시스템 업데이트 또는 응용 프로그램 설치 중에 자동으로 변경되는 경우가 많지만 일반적으로 시스템 파일은 그대로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러한 파일을 삭제, 이동, 이름 변경 또는 변경하면 전체 시스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사실 때문에 종종 숨겨지고 읽기 전용으로 만들어집니다. 즉, 시스템 파일을 수정하는 것과 관련된 많은 해킹과 비틀기가 있습니다.

조심하고 무엇을하고 있는지 알고 있거나 신뢰할 수있는 출처의 지침을 따르고 있다면 이러한 유형의 해킹으로부터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스템 파일은 어디에 저장됩니까?

시스템 파일은 일반적으로 시스템 폴더로 식별되는 특정 폴더에 있습니다. 실수로 인한 삭제를 방지하기 위해 이러한 파일은 기본적으로 Windows에서 보이지 않도록 숨겨져 있습니다. 또한 검색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사실, 시스템 파일은 PC의 여러 위치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스템 드라이브 (C : \)의 루트 폴더에는 페이지 파일 (pagefile.sys) 및 최대 절전 모드 파일 (hiberfil.sys)  같은 시스템 파일이 있습니다 .

대부분의 Windows 시스템 파일은 C : \ Windows, 특히 / System32 및 / SysWOW64 와 같은 하위 폴더에 저장됩니다 . 그러나 사용자 폴더 (예 : appdata 폴더 ) 및 앱 폴더 (예 : ProgramData 또는 Program Files 폴더 )에 흩어져있는 시스템 파일도 찾을 수 있습니다 .

Windows에서 숨겨진 시스템 파일을 표시하는 방법

Windows에서는 시스템 파일이 기본적으로 숨겨져 있지만 Windows에서이를 표시하는 것은 쉽습니다.

이러한 파일을 삭제, 이동, 편집 또는 이름 변경하면 모든 종류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조언은 대부분의 경우 시스템 파일을 숨기는 것입니다. 일부 해킹이나 조정을 적용하는 동안 의도적으로 시스템 파일로 작업하는 경우 해당 파일을 표시 한 다음 완료되면 다시 숨 깁니다.

Windows에서 시스템 파일을 표시하려면 파일 탐색기 창을 열어 시작하십시오. 파일 탐색기에서보기> 옵션> 폴더 변경 및 검색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폴더 옵션 창에서 "보기"탭으로 전환 한 다음 "보호 된 운영 체제 파일 숨기기 (권장)"옵션의 체크 표시를 제거하십시오. 완료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숨겨진 시스템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중요도를 나타 내기 위해 시스템 파일의 아이콘은 비 시스템 파일의 아이콘보다 어둡게 표시됩니다.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면 어떻게됩니까?

실제로 어떤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었는지에 따라 다르므로 증상에는 앱이 실행되지 않거나 충돌하거나 블루 스크린 오류가 발생 하거나 Windows가 시작 되지 않는 경우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파일의 손상 또는 누락이 의심되는 경우 도움이 될 수있는 몇 가지 기본 제공 시스템 도구가 있습니다. 시스템 파일 검사기 (SFC)는 Windows 시스템 파일을 검사하고 누락되거나 손상된 것으로 확인 된 파일을 대체 할 수 있습니다. DISM (배포 이미지 서비스 및 관리) 명령을 사용하여 SFC가 작업을 수행하지 못하게하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함께 사용하면 누락되거나 손상된 시스템 파일을 성공적으로 복구 할 수 있습니다.

SFC는 컴퓨터에서 Windows 시스템 파일의 손상이나 기타 변경 사항을 검사합니다. 수정 된 파일을 찾으면 자동으로 올바른 버전으로 바꿉니다.

다른 모든 옵션이 실패하고 이러한 옵션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언제든지 컴퓨터를 새로 고치거나 기본 상태로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 옵션은 최후의 수단으로 만 사용해야합니다. 모든 개인 파일은 보관되지만 애프터 마켓에서 다운로드 한 모든 애플리케이션은 제거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