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Windows 작업 표시 줄이 항상 왼쪽에 있어야하는 이유

by kogoza 2021. 1. 5.
반응형

Windows는 처음부터 화면 하단에 작업 표시 줄이 있습니다. 그 위치는 과거에는 의미가 있었지만 현대 컴퓨터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작업 표시 줄은 왼쪽에 있어야합니다.

수평 작업 표시 줄의 기원

작업 표시 줄이 왼쪽 또는 오른쪽에 있어야하는 이유를 이해하려면 먼저 시작 위치를 살펴보아야합니다. Windows 1.0 은 화면 하단에 작업 표시 줄을 포함했지만 최소화 된 응용 프로그램 만 표시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알고있는 작업 표시 줄은 Windows 95 에 처음 나타났습니다 .

Windows 95는 실제로 작업 표시 줄 이동도 지원하는 첫 번째 버전 이었지만 당시에는 실제로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2003 년경까지 컴퓨터 모니터는 주로 4 : 3 종횡비를 사용했습니다. 즉, 수평 공간만큼 수직 공간이 많았습니다.

Windows 95

세로 및 가로 크기가 비슷했기 때문에 하단에 걸쳐있는 작업 표시 줄이 화면 공간에 많이 들어 가지 않았기 때문에 당시에는 괜찮 았습니다. 하지만이 모든 것이 최신 Windows 10 PC와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오늘날 모니터와 컴퓨터 디스플레이에는 몇 가지 다른 경향이 있습니다. 16 : 9는 한동안 표준이었으며 여전히 가장 인기가 많았지 만 상황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데스크탑 모니터는 점점 더 넓어지고 있으며 21 : 9 "초광각"이 더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노트북 컴퓨터에서는 3 : 2가 천천히 더 자주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작업 표시 줄을 옆에 두어야하는 이유에 대한 질문은 수학적으로나 실제적으로 두 가지 방법으로 대답 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 작업 표시 줄은 더 적은 화면 공간을 사용합니다 : 수학

이를 수학적 관점에서 살펴보면 질문은 실제로 다음과 같습니다. 작업 표시 줄을  화면 공간을 최대한 확보하려면 어떻게 해야합니까?

상식은 표준 16 : 9 종횡비보다 더 넓은 디스플레이가 측면 (세로) 작업 표시 줄에 더 적합하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그러나 앞에서 설명한 4 : 3 디스플레이와 유사한 3 : 2 디스플레이는 하단 (가로) 작업 표시 줄에서 가장 잘 작동 할 수 있습니다.

두 위치에서 작업 표시 줄이 차지하는 전체 화면 영역의 양을 살펴 보겠습니다. 첫째, 인기있는 1080p 및 16 : 9 콤보입니다. 작업 표시 줄이 각 방향에서 차지하는 픽셀 수와 화면의 비율입니다.

  • 사이드 작업 표시 줄 : 1,080 x 62 = 66,960 (3.2 %)
  • 하단 작업 표시 줄 : 1,920 x 40 = 76,800 (3.7 %)

약간의 차이로 측면 작업 표시 줄이 이깁니다. 하단 작업 표시 줄보다 화면을 적게 사용합니다.

즉, 디스플레이가 더 넓을수록 측면 작업 표시 줄에 더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다음은 매우 넓은 21 : 9 디스플레이입니다.

  • 사이드 작업 표시 줄 : 1,080 x 62 = 66,960 (2.4 %)
  • 하단 작업 표시 줄 : 2,560 x 40 = 102,400 (3.7 %)

작업 표시 줄이 가로로 2,556 픽셀에 걸쳐 있기 때문에 전체 화면 영역을 더 많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제 3 : 2 디스플레이에서 동일한 것을 살펴 보겠습니다.

  • 사이드 작업 표시 줄 : 1,440 x 77 = 110,880 (3.6 %)
  • 하단 작업 표시 줄 : 2,160 x 32 = 69,120 (2.2 %)

이 경우 하단의 작업 표시 줄이 화면 공간을 최대화하기위한 최선의 선택임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숫자는 작업 표시 줄을 측면에 배치하면 와이드 스크린 디스플레이에서 가장 많은 화면 영역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분명히 뒷받침합니다. 그러나 여기에 수학이 전체 이야기를 말해주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3 : 2 디스플레이에서도 사이드 작업 표시 줄을 사용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화면 공간을 제쳐두고 세로 작업 표시 줄이 더 좋습니다.

위의 숫자는 3 : 2 디스플레이에서 작업 표시 줄을 하단에 배치하면 화면 공간을 가장 적게 차지함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숫자는 사람들이 실제로 컴퓨터를 사용하는 방식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우리 대부분이 매일 컴퓨터에서하는 일은 무엇입니까? 웹을 탐색하십시오. 대부분의 웹 사이트는 어떻게 포맷됩니까? 수직 스크롤 용. 설명하겠습니다.

How-To Geek 홈페이지는 인터넷의 많은 웹 사이트와 같은 형식입니다. 양쪽에 빈 공간이 있고 콘텐츠는 페이지 중간에 있습니다. 가로 너비로 잘라도 큰 영향은 없지만 세로 공간으로 잘라 내면 일부 콘텐츠가 차단됩니다.

보시다시피 측면 작업 표시 줄에는 대부분의 콘텐츠가 세로로 표시됩니다. 페이지는 브라우저 탭 상단에서 화면 맨 아래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반면 하단에 작업 표시 줄이 있으면 수직 공간이 제한되고 측면에 추가 콘텐츠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3 : 2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세로로 더 많은 콘텐츠가 표시되고 측면에 빈 공간이 적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내 책에서 승리 / 승리입니다. 최고의 웹 브라우징 경험을 찾고 있다면 사이드 작업 표시 줄이 확실한 선택입니다.

왜 왼쪽?

좋아, 왜 작업 표시 줄을 옆에 두어야하는지에 대해 꽤 좋은 주장을 펼친 것 같은데, 왜 특히 왼쪽에 있어야하나요? 물론 이것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것을 어느 쪽에 두는 것입니다 . 하지만 왼쪽이 가장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컴퓨터에서 할 수있는 많은 작업은 왼쪽 정렬입니다. 예를 들어 Excel 스프레드 시트는 왼쪽 상단에서 시작합니다. 웹 사이트의 로고와 도구 모음도 왼쪽으로 정렬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컴퓨터에서 벗어나 스마트 폰 앱은 거의 항상 왼쪽에 사이드 바 메뉴가 있습니다.

우리는 자연스럽게 시작점으로 왼쪽으로 그려지는 것 같습니다. 결국 영어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쓰여집니다. 작업 표시 줄도 그쪽에있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내 마우스는 앱을 시작하거나 시작 메뉴를 열어야 할 때 자연스럽게 그쪽으로 그려집니다.

Windows뿐만 아니라

Mac OS의 사이드 바 독

필자는 Windows에 대해 많이 이야기하고 예제에서 Windows 작업 표시 줄을 보여 주었지만 (결국 제목에 있습니다.) 모든 주요 데스크톱 운영 체제가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Mac OS "도킹"은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크롬 북은 왼쪽이나 오른쪽에 '선반'을 둘 수도 있습니다. Ubuntu Linux 배포판은 기본적으로 왼쪽에 이미 "dock"이 있습니다.

시도 해보세요

따라서 수직 작업 표시 줄에 기회를 제공하십시오. 나는 당신이 그것을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조금 이상해 보이지만 기존의 하단 작업 표시 줄보다 선호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Windows 10에서 작업 표시 줄을 이동하려면 작업 표시 줄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작업 표시 줄 잠금"을 선택 취소하기 만하면됩니다. 그런 다음 작업 표시 줄의 빈 영역을 클릭하고 끌어 화면에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