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Windows 10에서 두 대의 컴퓨터를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방법

by kogoza 2021. 8. 9.
반응형

가족의 다른 구성원 또는 소규모 사무실의 동료와 파일을 공유하려는 Windows 10 사용자는 소규모 로컬 네트워크에서 리소스를 공유할 수 있는 기술인 HomeGroup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Windows 10 2018년 4월 업데이트(버전 1803)는 이 서비스를 중단했습니다.

여전히 동일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지만 대신 OneDrive, 공유 및 Nearby Sharing과 같은 Windows 10 기본 제공 공유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연결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파일 탐색기를 사용하여 파일 공유

시작하기 전에 장치가 통신하려면 동일한 네트워크에 있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디오 안테나가 튜닝된 신호만 수신하는 것처럼 컴퓨터 네트워크도 간섭을 방지하기 위해 다른 주파수와 채널에서 작동합니다.

집에 있는 사람 또는 전 세계에 있는 사람과 파일을 공유하는 것은 쉽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일 탐색기 ( Windows 키 + E )를 열고 공유하려는 파일을 찾으세요. 원하는 경우 여러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그런 다음, 클릭 공유 탭을 , 당신은 볼 수 공유 버튼을 창의 왼쪽 상단에.
  3. 이 버튼을 클릭하면 이메일, Nearby 공유 또는 Microsoft Store 앱을 포함한 공유 방법을 선택하라는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주변 공유를 켜려면 탭을 클릭하면  호환되는 Bluetooth 어댑터를 사용하여 Windows 10 2018년 4월 업데이트 이상을 실행하는 주변 컴퓨터와 공유 할 수 있습니다.

파일 탐색기를 사용하여 드라이브 공유

아래 WhipScorpion의 의견에서 언급했듯이 네트워크를 통해 전체 드라이브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Windows 10에서 드라이브를 공유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공유하려는 드라이브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액세스 권한 부여 > 고급 공유...를 선택 합니다.
  2. 이제 공유 탭에서 고급 공유...를 클릭합니다 .
  3. 그런 다음 이 폴더 공유 확인란을 클릭 합니다 .
  4. 그런 다음 권한  클릭 하여 드라이브에 대한 읽기/쓰기 액세스 권한 을 조정합니다.
  5. 여기에서 필요한 권한을 설정하고 적용  을 클릭 한 다음 확인  클릭합니다.
  6. 마지막으로 확인  클릭  하여 창을 닫습니다.

OneDrive와 파일 공유

OneDrive에 저장된 파일을 공유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일 탐색기를 열고 OneDrive 폴더로 이동하여 공유하려는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OneDrive 링크 공유 를 선택 합니다 .
  2. 그러면 클립보드에 복사될 OneDrive의 파일 위치에 대한 고유한 링크가 생성됩니다. 그런 다음 해당 링크를 이메일 메시지에 붙여넣거나 원하는 대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해당 링크가 있는 사람만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OneDrive 링크 공유 상황에 맞는 메뉴 항목 아래  추가 OneDrive 공유 옵션에 대한 선택 항목이 있습니다 . 이렇게 하면 편집, 만료 날짜 설정, 암호 설정, 소셜 미디어를 통한 공유 등 공유 파일에 대한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0이 설치된 컴퓨터 네트워킹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이러한 방법만 있으면 해당 문서를 다른 사람의 손에 넘겨줄 수 있습니다. 파일/드라이브 공유를 설정할 때 파일 권한과 네트워크 설정을 확인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