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엑셀에서 비밀번호를 보호하는 방법

by kogoza 2023. 11. 9.
반응형

엑셀은 직장, 학교 또는 집에서 스프레드시트를 만드는 데 적합한 앱입니다. 데이터 작업의 중요한 요소는 보안이며 Excel에서는 이를 다루었습니다. Word, Access, PowerPoint와 마찬가지로 Excel에서도 암호를 사용하여 작업을 잠글 수 있습니다. 수식을 배우는 것보다 파일을 보호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더 중요하므로 Microsoft Excel에서 암호를 추가, 제거 및 관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용량 Excel 파일, 통합 문서 또는 워크시트/스프레드시트로 작업할 때 이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비밀번호가 필요한 곳입니다. 비밀번호를 사용하면 사람들이 작업을 방해하거나 데이터를 훔치거나 다른 사람의 공로를 인정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각 유형(파일, 통합 문서, 워크시트)에는 포함된 데이터를 보호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Excel 통합 문서에 비밀번호를 추가하는 방법

Microsoft Excel에서 통합 문서를 암호로 보호 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열려 있는 Excel 통합 문서의 상단 메뉴에서 "파일"을 클릭합니다 .
  2. “통합 문서 보호”를 선택한 다음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암호로 암호화"는 데이터뿐만 아니라 모든 스프레드시트 요소를 보호하므로 기본 선택입니다. 더 많은 선택 사항을 보려면 아래를 참조하세요.
  3. 팝업 상자에서 안전한 비밀번호를 선택하여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하세요.
  4. 확인 상자에서 “확인”을 한 번 더 클릭하세요.
  5. 이제 “정보” 창에 통합 문서가 비밀번호로 보호되어 있음이 표시됩니다.

Excel 내 통합 문서 보호 옵션

“통합 문서 보호”를 선택하면 위 단계에서 언급한 “비밀번호로 암호화” 옵션을 포함한 몇 가지 옵션이 표시됩니다. 통합 문서 보호를 위한 모든 선택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값이 " 암호로 암호화 "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그것은 모든 것을 다룹니다.

  • 최종으로 표시 : 통합 문서를 잠그고 추가 수정을 방지합니다.
  • 비밀번호로 암호화 : 비밀번호 없이는 통합 문서를 보거나 이동하거나 변경할 수 없습니다.
  • 현재 시트 보호 : 활성 스프레드시트를 보호하고 사용자가 이를 이동,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제어합니다.
  • 통합 문서 구조 보호 : 전체 통합 문서를 보호하고 사용자가 전체 내용을 변경할 수 없도록 합니다.
  • 액세스 제한 : 권한을 사용하여 통합 문서에 액세스하거나 볼 수 있는 사람을 제한합니다. 작동하려면 정보 권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 디지털 서명 추가 : 이를 검증하는 인증서를 생성합니다. 조직 외부의 다른 사람에게 통합 문서를 이메일로 보내거나 프레젠테이션하는 데 유용합니다.

Excel 워크시트/스프레드시트를 암호로 보호하는 방법

Microsoft에서는 이를 Excel 워크시트라고 부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를 스프레드시트라고 부릅니다. 어쨌든 통합 문서와 거의 동일한 방식으로 개별 워크시트가 변경되지 않도록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른 사람이 함부로 다루기를 원하지 않는 원시 데이터, 개인, 프레젠테이션 또는 참조 페이지에 유용합니다. 수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보호하려는 워크시트를 엽니다.
  2. 리본에서 "검토" 메뉴 탭을 클릭한 다음 "시트 보호" 옵션을 클릭합니다 .
  3. 팝업 창에 비밀번호를 추가하고 설정을 선택하세요. 선택 항목을 선택하면 사용자가 보호된 시트에서 해당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Excel 통합 문서에서 비밀번호를 제거하는 방법

Excel 통합 문서를 더 이상 보호할 필요가 없으면 암호 보호를 제거하여 누구나 액세스하거나 변경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Excel 통합 문서의 상단 메뉴에서 "파일"을 선택하십시오 .
  2. “통합 문서 보호”를 선택 하고 “비밀번호로 암호화”를 선택하세요.
  3. 팝업창에 입력된 비밀번호를 삭제하고 “확인”을 클릭하세요.

통합 문서 내에서 비밀번호를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1. 열려는 통합 문서를 엽니다.
  2. "검토" 메뉴 탭을 선택한 다음 "변경" 리본 메뉴에서 "통합 문서 보호"를 선택합니다.
  3. 이제 “통합 문서 보호 해제” 창이 표시됩니다. 현재 비밀번호를 입력 하고 “확인”을 클릭하세요.
  4. 변경 사항을 적용하려면 파일을 저장하세요. 그러면 통합 문서 보호가 자동으로 제거됩니다.

엑셀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암호는 Excel 내부에 비밀리에 저장되며 Microsoft는 당연히 어디에 있는지 말하지 않습니다. 즉, 타사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는 알 수 없는 비밀번호를 제거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없습니다. Microsoft조차도 통합 문서, 워크시트/스프레드시트 또는 파일의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고객을 지원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한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찾아 파일의 잠금을 해제해 주는 프리웨어 Excel 잠금 해제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가 있고 대부분은 무료이지만 맬웨어나 기타 침입적인 활동에 감염될 위험이 있습니다.

통합 문서나 워크시트의 잠금을 해제한다고 주장하는 VBA 스크립트도 웹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Visual Basic을 능숙하게 사용하는 경우 해당 옵션이 적합합니다.

반응형

댓글